•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있습니다!

20.09.17 18:56 작성 조회수 194

0

   

안녕하세요 강의 들으면서 쿠팡에서 상품정보 크롤링을 시도해봤는데 오류가 떠서 질문드립니다.!

크롤링이 잘 되다가 중간에 이런 오류가떠서 해결을 못하여 질문드립니다ㅠㅠ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AttributeError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ipython-input-33-10ca8f3fd97f> in <module>
     39         if not item.select_one('strong.price-value') :
     40             pass
---> 41         print(i+1,item_name.get_text().strip(), item_price.get_text())
     42 #         item_info = [item_name.get_text().strip(), item_price.get_text()]
     43 #         item_lists.append(item_info)

AttributeError: 'NoneType' object has no attribute 'get_text'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각자 원하시는 코드에 대해서는 꼭 좀 양해부탁드립니다.

새소식으로도 이미 일전에 공지를 드린 사항으로 다음 공지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보통 말씀하신 에러는 css selector 를 잘 못써서,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잔재미코딩 Dave Lee 입니다.

오늘은 한가지 공지를 드려요~~

그동안 정말 다양하고 많은 분들께서 수강을 해주고 계시는데요. 그러다보니, 질문/답변 란에 동일한 이야기를 드릴 때가 많아서 공유를 드려요.

질문/답변 란에, 각자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 관련 문의를 해주시는 경우가 꽤 있었는데요. 그 때마다, 가급적 배려를 드리는 차원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답변을 드리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질문/답변 란은 본 강의 영상과 관련한 질문이 있을 때를 답변해드리는 것이 기본 취지인 것 같아요. 

온라인 수학 강의를 수강하면서, 강의에 나온 수학공식을 사용하는 강의 외에 각자 풀고 있는 수학 문제를 질문하고, 이를 풀어드리는 강의는 본 적이 없는데요. 마찬가지로 본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각자의 코드나, 각자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를 작성해드리거나, 함께 풀어나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큰 무리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본 강의가 평생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해드릴 경우, 본 강의를 들으면 내가 원하는 크롤링 코드는 모두 해결해드려야 하는 오해 아닌 오해도 생길 수 있고요. 심지어, 저도 실제 코드를 작성해봐야 해서, 코드를 작성하느라 답변이 늦어지면, 다른 답변이 늦어질 수도 있어서, 다른 수강생분들께도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답변란에 문의를 주실 때에는 각자의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 관련 문의는 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부분 꼭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1) 어느 챕터의 몇분(:몇초)정도에서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간다 와 같은 식으로 질문을 해주시면,

2) 강의에서 나온 코드는 이미지 캡쳐보다, 코드 자체를 텍스트로 질문에 붙여주시면,

훨씬 저도 이해가 빨라서, 빠르게 지금과 같이 상세하게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