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CAD · 3D 모델링

  • 해결 여부

    미해결

move툴을 쓰는 팁에 대해 질문하고 싶어요.

20.09.15 02:05 작성 조회수 113

0

안녕하세요? 지브러시를 열심히 활용해보고싶은 학생입니다. 우선 좋은 강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기본 강의를 들은 후 활용을 해보고자 하여

지브러시의 Layer에서 recording하는 기능을 이용해 표정 blendshape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열려있는 입을 닫게 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든다고 했을 때 (완전한 구에 입 모양만 만들어봤습니다!)

이렇게 대강 move로 입을 닫게 만들어봤습니다. 그런데 입을 위 아래 y방향으로 move해서 닫게 하는 것 뿐만아니라 z방향으로 눌리기도 해버려서, 옆에서 보면 모델이 전체적으로 찌그러져버리더군요 ㅠㅠ

이런 식으로요.

여러 강의, 유튜브에서는 move툴로 원하는 방향으로만 잘 조정하여 표정을 쉽게 만들던데..

제가 해보니 의도하지 않은 방향까지 움직이게 돼서 모델이 마구 찌그러지네요 ㅠㅠ

연습을 계속 해서 감을 익히는 방법밖에 없을까요? 아니면 move툴을 쓸 때 특정 방향으로만 움직이게 하는 설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팁같은거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브러시 크기나..마스크 같은 것을  이용하거나 Move브러시의 FocalShift 수치를 올리면  직접 적용되는 부위가 줄어들어서 그나마 좀 낫긴합니다만.. 특별한 팁은 없습니다.   그것보다는 표정에 따른 근육의 이동이나 모양의 변화에 집중하는 것이 결과물은 더 좋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