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데이터 차트를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 문의.

20.09.14 20:48 작성 조회수 316

1

안녕하세요. 강의를 거의 다 들어가면서 들은 질문 하나 드립니다.

전처리 후, 차트로 그린 도표들은 웹에서 자동으로 그려주는 패키지나 기능은 없나요? 차트들을 실시간으로 웹에서 자동으로 표시해주고 싶은데, 그림으로 저장하고 표시해주는 방법 말고 구글차트 처럼 분석결과중 일반 그래프가 아닌(bar나 라인 그래프가 아닌)  box 같은 차트를 웹에서 표시할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강의 내용과 상관없는 질문이긴한데, 혹시 아시는 방법이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질문주신 대시보드를 생성해 주는 파이썬의 도구로 voila 와 dash 같은 도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도구도 사용법이 단순하지는 않아서 익혀서 사용해야 합니다.

[Table of contents — voila 0.1.21 documentation](https://voila.readthedocs.io/en/stable/index.html)

[Dash Overview](https://plotly.com/dash/)

dash 는 수업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plotly를 통해 seaborn 과 유사하게 사용해 볼 수 있으며 cufflinks 라는 도구를 사용하면 pandas 와 비슷한 시각화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제가 업무에서 주피터 노트북으로 대시보드를 사용할 때는 주피터 노트북을 작성해 놓고 데이터셋만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매일 바뀌는 데이터라면 주피터 노트북을 열때마다 실행해 주면 해당일자로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불편하다면 보통 파이썬의 flask나 django 등을 사용해 웹 대시보드를 직접 구축을 하는 편입니다.

특히나 django는 어드민이나 별도로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다양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