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하던 노트를 다시 실행하면 오류가...

20.09.14 01:13 작성 조회수 286

2

제가 한번에 강의를 다 못들어서 하루에 두개씩 듣는데 다음날 이어서 하려고 저번에 했던 주피터 노트를 이어서 하면 에러가 떠요ㅜㅜ 중간에 데이터 인식을 못한거 같은게 그럼 처음부터 각각 런을 하면 다시 보이는데 매번 이렇게 처음부터 런을 돌려서 해야하나요??  

또 하다가 중간에 뭐 볼께 있어서 그부분보다가 ctrl+enter하면 또 같은 오류가 나타나서 ㅠㅠ 처음부터 그럼 또 런해야하구요ㅜ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다시 노트북을 열면 왼쪽에 있는 숫자는 이전에 실행했던 결과가 노트북에 파일로 저장이 된걸 읽어오게 됩니다.

즉 메모리에는 없는 내용이에요.

그래서 노트북을 종료했다가 다시 열게 되면 메모리에 코드를 실행해서 올려주어야 다음코드가 실행됩니다.

번거로우시면 메뉴 > Kernel > Restart & Run All 을 눌러주시면  노트북을 재시작하고 셀을 하나씩 실행해 줄 필요없이 전체 셀을 실행해 주게 됩니다.

저는 Run All 만 해도 되는데 Restart 까지 해주는 이유는 왼쪽에 있는 숫자가 이전에 실행된 아웃풋인지 실습당시에 실행된 아웃풋인지 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웃풋을 모두 지우고 재시작 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왼쪽의 숫자는 셀의 실행순서로 주피터 노트북의 장점이자 단점이 셀의 위치와 상관없이 실행하게 되면 순서가 섞인다는거에요.

그래서 헷갈린다면 맨 위 셀부터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