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윈도우 사용자도 이용할수 있는 에버노트 같은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20.09.10 15:47 작성 조회수 181

0

선생님께서 제안해 주신 공부방법이 정말 효율적이면서 동기부여가 잘될 것 같아서 그대로 한번 따라해보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윈도우 사용자라서요. 에버노트는 보니까 맥북 사용자만 쓸수 있는 것 같은데 혹시 윈도우 사용자는 어떤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 같은 효과를 볼수 있을지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헐... 20년간 개발자료 하드 3개가 한번에 다 날아가버리다니 ㅠㅠ 제가 다 안타까워지네요. 20년간 자료가 한번에 날아가버릴수도 있는거군요.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문과 출신 회사원이라 개발하고는 거리가 먼데 이렇게 개발 관련 말씀해 주시니 여러 모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1

괜찮습니다. ㅎ 궁금하시면 물어보실 수도 있죠. 저도 에버노트는 유료 쓰고 있습니다. 하다보니 글이 많아지고 이미지도 올리다보니 그렇게 되네요.

대안으로 돈을 안들이기 위해서 리눅스로 서버를 구성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설정하기가 어렵고 귀찮고요.(관리가요, 2,3년마다 한번씩 하드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요. 그러다가 데이타가 날아가면 난리나죠)

저희 목적은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게 목적이죠. 내가 20년 뒤에도 보고 싶으면 에버노트가 훨씬 낫습니다. 또 서비스가 돈을 못벌고 작은 회사는 좋아보이는 노트앱도 나왔다가 몇년 있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큰회사도 돈을 못벌면 마찬가지입니다. 서비스를 접어버리더라고요.) 

그리고 데이터는 날아가면 복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백업장치를 계속 유지해가면서 리눅스 서버에 하는 방법을 리눅스 깔고 하면서 몇일간 작업하다가요. 이게 무슨 짓인가 싶어서 그냥 에버노트 씁니다. ㅎ

이게 중요한게요. 아는 개발자 분이 20년간 개발자료를 하드디스크에 모아두었는데요. 3중으로 백업해가면서요. 그런데 하드 3개가 한번에 다 날아가서 거의 1년동안 마음고생하시면서 지내시더라고요. 그 분 보고 리눅스는 안 봅니다. 그냥 없어져도 되는 데이터만 리눅스 하드에 담아놔야죠. 그래서 개발 자료중에 큰자료는 드롭박스로 문서자료는 에버노트로 씁니다.

1

질문 감사합니다.

윈도우용도 에버노트도 있습니다. 윈도우 맥 둘다 동기화 실행되고요.

보니까 접속해보면 바로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받을수 있네요.

https://evernote.com/

저도 많이 도움을 받아서요. 공부할때 정말 좋습니다. ^^

0

이런 선생님한테 질문하기 전에 구글링부터 먼저 해볼껄 그랬습니다. 제가 찾아봤어도 될 것을 선생님 귀찮게 해드린 것 같아서... 다음부턴 구글링해도 답이 안나오면 질문 드릴께요.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선생님은 에버노트 유료도 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