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화면 깨짐현상

22.08.11 10:17 작성 조회수 536

0

홈페이지만들어서
nginx로 배포했습니다,,, 만 이런식으로 디자인이랑 글씨가 다깨져서 보입니다zzz
그냥 runserver 했을때는 괜찮았는데 왜이러는걸까요? 이런현상을 뭐라하나요? 뭔지알면 스택오버플로우에 질문이라도 할텐데 무슨현상이라고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YUN SANGMIN님의 프로필

YUN SANGMIN

2022.08.16

runserver를 하셨다면 아마 django를 사용하셨겠네요. "Django가 static file을 인식하지 않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nginx와 django를 연동할 때에 nginx의 conf는 어떻게 했는지와, django는 wsgi(gunicorn 등)을 이용했는지, Debug = True or False 인지를 알려주시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가 수월할 것 같아요. 

 

---

통상적으로 Django의 static File은 nginx에서 처리하도록 설정하고 Django와 코드로 연결되어있는 staticfile들은 manage.py의 collectstatic이라는 함수로 한 곳에 모을 수 있으며 그 위치는 settings.py에서 직접 설정해줄 수 있어요.  아마 이정도의 정보라면 답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셨을 듯? 

만약 Django에서 Debug=False 및 wsgi로 배포를 시도하신다면 nginx의 config에서 static의 위치는 alias를 이용해 배포하는 코드들을 검색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제 머릿속에는 그러한 코드가 기억나서 추가로 답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