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mysql connection 오류

22.08.05 20:07 작성 조회수 160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강의를 듣는 도중에 Mysql과 연결이 되지 않아서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Workbench에서 Test Connection을 누르면 계속 could not connect to mysql at "주소" ~ 이렇게 뜨게 됩니다.

Vi 편집기를 통해서 Error Log를 확인했는데도 Timestamp가 잘못 설정되어 있다는 에러밖에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게 Mysql이 안켜진건가 해서 Putty에서 Mysql을 실행 시키고 접속을 해도 계속 Connection이 안됩니다.

Configure Server Management를 해야하나 고민해봤는데 이걸 하면 가상 리눅스환경에 mysql을 연결하는게 아니라 Window 운영체제 자체의 mysql을 연결하는거니 이건 아닌거 같고 지금 요 연결때문에 구글링만 일주일째 하고 있는데 안되고 있습니다.

mysql에 문제가 있는건가 싶어 Select host from mysql.user을 해도 % 로 나와 있는 root가 잘 출력 되고,

putty에서 netstat -ntlp를 해도 :::3306으로 잘 돌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EC2 주소랑 인바운드 규칙도 잘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아실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jiwoon@codehighway.co.kr 로 mysql 접속정보 보내주시면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경험상 이럴때 흔한 원인이 네트워크 문제인데요,

학교나 직장 또는 공공기관 와이파이 잡고 연결하신다면 자체적으로 DB 커넥션을 막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휴대폰 와이파이 풀고 셀룰러 사용하셔서 핫스팟 키신다음 헤당 네트워크로 접속해보시면 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