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취업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22.07.28 13:39 작성 조회수 180

1

안녕하세요 맛비님.
취업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FPGA를 연구실에서 노베이스프로젝트를 해본 적이 있고, 그 때 어려워서 밤샘작업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재밌었고,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느껴서 좀 더 공부해보고자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엄청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강의는 비메모리 설계 엔지니어로 나아가기 위한 강의임을 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같은 경우에, 메모리설계직무, 시스템 lsi 직무 등등 여러 직무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찾아본 결과 시스템 lsi에서 FPGA를 다룬다는 것또한 인터넷에서 보았습니다. (자세히는 알 수 없었습니다..)
 
1. 비메모리 설계 관련 직무를 가고 싶으면, LSI 위주로 찾아봐야하는지,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찾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2. 연구실에 있을 때, SSD의 garbage collection 등등 되게 흥미가 없었던(?) 것을 공부했었는데, 이 또한 비메모리 설계 엔지니어가 알아야 할 필수 덕목인가요?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는게 없습니다..)
 
3. 대기업의 어떤 직무비메모리 설계 엔지니어와 관련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강의 내용외의 개인 질문은 받지 않아요. (개인 과제, 영상과 다른 접근방법 후 디버깅 요청, 고민 상담 등..)
- 저 포함, 다른 수강생 분들이 함께보는 공간입니다. 보기좋게 남겨주시면 좋은 QnA 문화가 될 것 같아요. (글쓰기는 현업에서 중요한 능력입니다!)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본 강의에서 부적절한 질문이다 판단됩니다.

https://www.inflearn.com/news/312949

 

본인이 목표로하는 회사의 지원 자격에 맞추세요.

이게 원하시는 것을 얻기위한 답이지 않을까요? (회사가 원하는 기술, 인재상)

 

즐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