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해결됨

AIP관련 몇 가지 문의드립니다(외부해제 전달, 라이선스 관련)

22.07.21 18:12 작성 조회수 1k

1

안녕하세요. 예전 보안의 종류가 나열되던 (소개형태의) 강의에 이어 구체적으로 설정에 대한 설명 강의가 생겨 반가왔습니다. 꼭 직접하지 않더라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설정이 가능한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차후 이전에 소개되었던 인튠, 기기제어 같은 것들도 강의가 만들어지면 (정확히 어떤 보안인지 이해하고, 회사에 필요한지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필요한 보안이 어떤 것인지 다 잘 이해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만들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강의를 보기만 하고 (실행은 해보지 못한 상태에서) 세 가지 문의를 드립니다.

1. 외부의 고객이 회사정책상 임의의 앱 설치가 어렵거나, 앱설치를 해서 제안화일을 봐달라고 요청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때 "암호화 해제" 설정을 하거나, 가장 낮은 보안설정(적용안함?)을 적용하면 고객이 AIP 뷰어앱 설치를 요구받는다던지, 권한을 요청해야한다던지의 화면이 안나오고 바로 일반 화일처럼 확인할 수 있나요?

2. 라이선스가 "구독 버전용 엔터프라이즈용 M365 앱 + AIP P1" 또는 "Microsoft 365 business Premium 이상"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보았는데 

(현재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를 사용중입니다)

M365 판매사들에서 M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소개하는 페이지들이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E3, E5)와 별도로 있어서 ,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라이선스에 "AIP P1"라이선스를 추가해도 가능한게 아닌가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게 아니라 비즈니스 프리미엄에는 엔터프라이즈용 M365앱이 들어가고 AIP P1이 포함되어 있는건가요?

3. 2번이 "M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라이선스라고 가정하면 조직내에 모든 사람이 해당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건가요? (동일 조직내의 상위업무자A가 레이블설정을 하고, B는 조회할 수 있고, C는 조회할 수 없다고 하면 => B, C도 해당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 외부의 고객이 회사정책상 임의의 앱 설치가 어렵거나, 앱설치를 해서 제안화일을 봐달라고 요청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때 "암호화 해제" 설정을 하거나, 가장 낮은 보안설정(적용안함?)을 적용하면 고객이 AIP 뷰어앱 설치를 요구받는다던지, 권한을 요청해야한다던지의 화면이 안나오고 바로 일반 화일처럼 확인할 수 있나요?
>> 네, 맞습니다. AIP를 설정하지 않은 문서는 일반 파일입니다. 그대로 이용 하시면 됩니다. 

2. 라이선스가 "구독 버전용 엔터프라이즈용 M365 앱 + AIP P1" 또는 "Microsoft 365 business Premium 이상"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보았는데  (현재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를 사용중입니다) M365 판매사들에서 M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소개하는 페이지들이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E3, E5)와 별도로 있어서 , "M365 비즈니스 스탠다드"라이선스에 "AIP P1"라이선스를 추가해도 가능한게 아닌가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게 아니라 비즈니스 프리미엄에는 엔터프라이즈용 M365앱이 들어가고 AIP P1이 포함되어 있는건가요?
>> 원래 쓰던 라이선스에 AIP를 추가 구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 시 언급한 것처럼 AIP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기본 버전이 아닌 엔터프라이즈용 (Pro 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Business Standard를 이용하신다면 Pro 버전이 아니라 AIP를 추가한다 하더라도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피스를 ProPlus를 쓰면서 AIP를 추가 하거나, 엔터프라이즈용 M365 앱에 AIP를 추가하거나, Business Premium을 써야 합니다.  Business Premium에는 AIP P1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의 이미지 참고 하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business/compare-all-microsoft-365-business-products?&activetab=tab:primaryr2 

 

3. 2번이 "M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라이선스라고 가정하면 조직내에 모든 사람이 해당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건가요? (동일 조직내의 상위업무자A가 레이블설정을 하고, B는 조회할 수 있고, C는 조회할 수 없다고 하면 => B, C도 해당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 AIP의 경우에는 설정할 사람만 라이선스가 있으면 되며, 나머지 볼 사람들은(조회) AIP 뷰어를  설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