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20.09.04 00:52 작성 조회수 82

0

안녕하세요. 강사님

2편. 활용편 까지 강의를 덕분에 정말 잘 들었습니다. 

다음 강좌를 듣기전에 개인적으로 몇 번씩 복습해보고 배운내용을 바탕으로 혼자 주제를 정해서 만들어보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강의와 연관이 없는 질문이지만  연습을 하면서 코딩도 코딩이지만 설계하는 부분도 개인적으로 어렵고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스스로 공부하면서 간단한 웹 어플리케이션 도메인 - 테이블설계를 참고할 수 있는 방법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소스코드는 찾기 쉬워도 테이블설계 예제는 어디서 찾아야할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이제 막 공부를 하고 있는 단계여서 그런지 앞선 강의에서 쓰인 간단한 예제와 비슷하게 모델을 새로 만들어보는데도 완벽하게 설계하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이전 강의들 덕분에 어찌어찌 구상한 내용을 코딩하는데는 전혀 지장없이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기석님 좋은 질문입니다^^

이제 또 한걸음 나아가셨네요.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하려면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중요하고 동시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우선 실전 코드를 다 듣고나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감을 딱 잡으신 다음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 깊이있게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테이블 설계에 관해서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련된 서적이나 강의들을 통해서 꾸준하게 학습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