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스태킹 앙상블 코드 구현 중 오류 관련 건

22.07.10 21:49 작성 조회수 1.17k

0

안녕하세요.
강의를 수강 중인 학생 이라고 합니다.
강의를 쭉 수강하던 중에 4.10(코드엔 4.11) 스태킹 앙상블에서 수업을 따라서 코드를 수행해보던 중에

4번째 "knn_pred = knn_clf.predict(X_test)" 부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KNeighborsClassifier를 수행하던 중에 생기는 오류 같은데 어떻게 조치 하면 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에 CV셋 기반의 스태킹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나오고 있어서 수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AttributeError
: 'NoneType' object has no attribute 'split'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수행하신 전체 코드를 보지 않아서 정확한 이유를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올려 주신 에러 메시지로 봐서는 KFold 객체의 split() 호출시 오류인 것 같습니다. 

for folder_counter , (train_index, valid_index) in enumerate(kf.split(X_train_n))

아래에서 KFold를 제대로 생성했는지 확인해 주시고

kf = KFold(n_splits=n_folds, shuffle=False)

 

그래도 오류가 발생하면 전체 코드를 제가 수행해 볼 수 있게 여기에 올려 주십시요.  제일 좋은것 colab에 올려 주시고, 제가 확인 및 수행해 볼 수 있게 해당 colab 노트북의 링크를 저에게 보내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