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미해결

SHM_REMAP

20.08.30 19:08 작성 조회수 160

1

shmat에서 기존의 매핑된 영역에 remap을 하는 SHM_REMAP 플래그가 있는데 이거는 보통 무슨 용도인가요? 

왜  매핑된 영역에 다시 매핑을 하는거죠? 

+) 그리고 이건 좀 벗어난 질문인데, mask와 flag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듣다보면 그냥 뭔가 혼용되어서 쓰게되는 것 같아서요...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HM_REMAP은 기존에 매핑된 영역을 대체해서 다시 mapping 하라는 플래그 입니다. 실제 개발을 하면서 사용해본 기억은 없습니다. 구글링을 해봐도 뭐 나오는게 별로 없네요. 기존에 매핑된 address가 다른 용도로 사용이 되어야 하는 경우 mapping address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있겠지만, 이런 경우가 실제로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엔 이런 경우는 별로 발생하지 않을 것 같네요. 시원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ㅠ_ㅠ

그리고 flag와 mask에 대한 차이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flag는 말 그대로 깃발입니다. 어떤 한가지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죠(위에서 질문하신 SHM_REMAP도 하나의 flag 입니다). mask는 전체 혹은 일부의 flag들을 모아 한번에 어떤 operation을 하기 위한 값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여러 flag를 한꺼번에 설정하거나, 여러 flag를 한꺼번에 제거할 때 'masking 한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masking에 적용하기 위한 값이 mask 입니다. 이해가 되셨을까요? :)

0

rjsdud582님의 프로필

rjsdud582

질문자

2020.08.31

SHM_REMAP : 아녜요 그래도 빠른 답변 주시고 직접 찾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flag와 mask: 아하 뭔가 mask가 flag보다 조금 더 넓은 느낌이네요.  이해 갔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