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디자인)

  • 해결 여부

    미해결

맵 에디터 들어가면 화면이 하얗게 아무맵도 구성이 안되어있습니다.

22.06.22 10:10 작성 조회수 322

0

제목과 같이 맵 에디터 들어가서 맵크거 조정이 안되고
맵자체가 아예 나오지 않아서 수정이 불가한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을 수가 없사오니 확인 및 회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7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젭의 포트가 어떻게 되는지 제가 알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젭에 문의를 하셔서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방화벽 포트의 문제가면 스마트폰으로 무선을 잡아서 진행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고요. 댁에서 수강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단 원인을 알게 되어 다행입니다.

0

전지영님의 프로필

전지영

질문자

2022.06.23

서버와 통신 하는 port를 확인해주시면 저희 방화벽에서 해당port를 open시켜서 진행가능한것으로 확인 되어

port 확인 요청드립니다.

0

컴퓨터 사양도 충분하고, 램도 넉넉하네요. 광고제거 플러그인도 없는데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이 이상하네요.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속해서 봐드릴 수도 없고... 참 난감하네요. 이런 상황이라면 제가 봐드린다고 해서 해결될 것 같지도 않고요. 제가 알고 있는 수준의 해결책은 말씀 드린 것이 다거든요. 마지막으로 2가지 정도 더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1. 크롬의 임시파일, 쿠키 등을 모두 지우고 다시 해 보시겠어요? 

2. 이것도 안되면 크롬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으로 접속해보세요. 저도 가끔 크롬에서 동작하지 않는 웹사이트가 있을 때 웨일이나 엣지를 사용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접속이 잘 되서 젭으로 월드 만들어 보시는 실습으로 들어가시길 기원합니다. 이번에는 잘 되면 좋겠네요. 

0

전지영님의 프로필

전지영

질문자

2022.06.22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 실행하였고 별도 광고프로그램 제거? 관련 설정은 별도로 지정하지않았습니다.

지속적으로 상기와 같은 문제점 발생중인데 한번만 더 봐주시기 바랍니다.

0

전지영님의 프로필

전지영

질문자

2022.06.22

PC 사양은 하기와 같습니다.

0

전지영님의 프로필

전지영

질문자

2022.06.22

0

선생님의 수강 컴퓨터 환경이 어떤지 몰라서 정확하게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1. 웹브라우저의 광고를 제거하는 확장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것의 사용을 해제해 보세요.

2. 크롬으로 접속해 보세요. 

3. 컴퓨터의 램이 부족하거나, 성능이 낮은 경우 안될 수도 있습니다. 

맵 자체가 아예 안나오는 에러는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해서 위와 같은 경우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러 화면을 공유해 주시고, 컴퓨터의 CPU 사양, 램 크기 등도 알려주시면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보는 에러라서 저도 현재까지는 이 정도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