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iOS] 앱 아이콘, 스플래시 스크린 적용 문제

22.06.07 20:03 작성 조회수 456

0

안녕하세요 제로초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강의 8:14 에서보면 XCode 오른쪽 탭에서 Target Membership이 FoodDeliveryApp에 체크 되어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반면 제 XCode 에서는 disabled로 되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앱 아이콘과 스플래시 스크린이 정상적으로 작동 하지 않는 걸로 추측하고 있는데, 검색해보아도 해결이 안되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사진도 같이 첨부합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앱 아이콘 생성을 강좌랑 다른 방식으로 하신 것 같습니다. 타겟이 푸드딜리버리앱인 상태에서 하신 게 맞나요.

general님의 프로필

general

질문자

2022.06.07

강좌에서 ios/FoodDeliveryApp/Images.xcassets 에 AppIcon.appiconset 폴더 및 파일 삽입하고 했어요~! 

혹시나 XCode가 문제인가 싶어서 깃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은 ch5에서는 Target Membership이 정상적으로 체크가 되어있네요. 이상하게 제 코드베이스에서만 Taget Membership이 disabled이 되어있네요. 

파일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ch5에 있는 이미지들을 제 코드베이스로 옮겨서 해봐도 동일하네요.
제가 무언가를 잘못 건드린걸까요?

보통은 중간 과정에서 다른 걸 누른채로 파일을 복사하거나 했을 때 발생합니다.

general님의 프로필

general

질문자

2022.06.08

XCode 에서 다음과 같이 복사를 다시 해보았으나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전에 빌드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 Targets - FoodDeliveryApp - Build Phases 에서 Copy Bundle Resources를 삭제한 적이 있는데 이와 관련해서 영향이 있을 수 있을까요?

아래 사진은 교안에 저장되어 있는 참고 사진입니다.

저기 Target Membership에 체크 안 되시나요? 회색이더라도 체크하면 색이 들어옵니다.

Images/AppIcon이랑 LaunchScreen 둘 다요.

general님의 프로필

general

질문자

2022.06.09

네 Checkbox 가 Disabled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지금은 해결 했습니다~!

Copy Bundle Resources를 삭제한 것이 원인이었네요.

이 부분에 Images.xcassets, LaunchScreen.storyboard 모두 추가를 해주니 체크가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해요 제로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