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View.js 파일 return this의 의미가 뭔가요?

20.08.25 02:44 작성 조회수 158

0

hide 나 show는 return하지 않아도 잘 작동할 것 같은데

return this를 해주는 이유가 혹시 있을까요?

앞에 강의에서 짧게 설명해주시긴 하셨는데 조금 더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메소드 체이닝을 하기위한 기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소드에서 자기 역할을 모두 마친뒤 this를 반환해주면 이를 받는 쪽에서는 다른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게되죠. 질문하신 것처럼 동작과 무관하지만 '이런 기법이 있다' 정도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유현석님의 프로필

유현석

2020.08.25

제가 발표자는 아니지만 이해한대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FormView라는 것이 [type='text'] [type='reset'] 이라는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 하나의 View또는 화면(컴포넌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FormView라는 화면에 포함되는 컴포넌트를 다 포함시킨 상태여야 하니, 여기서의 this는 FormView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해서 아래와 같이 FormView가 setup된 상태가 type='text' 와 type='reset'이 포함된 FormView가 된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FormView

     inputEl

     resetEl

이렇게 되어 있는 전체를 항상 가지게 하려고 하는 this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FormView.setup(document.querySelector('form'))
.on('@submit', e => this.onSubmit(e.detail.input))
.on('@reset', e => this.rese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