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인그레스의 위치

22.06.02 10:07 작성 조회수 125

0

Ingress는 도메인이름을 해석해서, 서브도메인이나 웹요청의 디렉토리를 탐지해서 어디로 서비스를 나누어줄 것인지를 결정한다고 하셨는데, 여기서의 서비스는 clusterIP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 객체를 말씀하시는 게 맞나요?

LB가 NodePort로 리다이렉션을 하고, Ingress가 Nodeport로 들어온 도메인을 가지고 서비스로 분배를 하는건가요?

자체로는 이해를 했는데, LB와 Ingress의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gasbugs님의 프로필

gasbugs

2022.06.02

안녕하세요 강사 최일선입니다.

1.  서비스는 clusterIP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 객체를 말씀하시는 게 맞나요?

네 맞습니다.

2. LB가 NodePort로 리다이렉션을 하고, Ingress가 Nodeport로 들어온 도메인을 가지고 서비스로 분배를 하는건가요?

말씀하신 인그레스는 솔루션에 따라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내에 위치하기도 하고 외부에 위치하기도 합니다.

nginx ingress controller는 파드를 사용한 방식이라 클러스터 내부에 위치합니다.

이 경우에는 말씀하신 것처럼 외부 로드밸런서 -> 노드 포트 -> nginx ingress controller -> Clutser IP -> 파드 애플리케이션 라고 보시면 됩니다.

GCP에서는 ingress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외부에 ALB가 배포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외부 로드밸런서(ingress) -> 노드 포트 -> 파드 애플리케이션 과 같은 통신을 수행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