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정적 이미지가 아니라, 동적으로 받아오는 이미지의 경우

20.08.22 16:26 작성 조회수 587

1

안녕하세요. 강좌 잘 보고 있습니다.

해당 회차에서는 

img.src = "url" 하여 고정된 이미지를 먼저 preload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서버에서 대표 이미지를 동적으로 받아와야하는 경우

(대표이미지가 최신 이미지로 변화하는 경우나, 동적 알고리즘에 의해 순서가 정해지는경우)

는 보통 어떻게 처리하는 편인가요?

-

제가 그냥 생각나는 방법으로는 

1. 이미지 썸네일 아이콘 (사진그림, 사진 아이콘) 을 먼저 띄워두거나

2. 백서버에서 고정 이미지 경로에

항상 바뀐 대표 이미지를 넣어 주도록 스케쥴링 하거나

3. 대표 1장 이미지 경로만 응답해주는 api 를 별도로 만들어 호출해주거나 

-

정도가 있는거 같은데

실무에서는 보통 어떻게 처리하는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불멸의너구리좌님.

실무에서 동적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불러올 때 주로 어떤 방법으로 불러오는지를 질문해주셨는데요,

일반적인 홈페이지에서의 대표 이미지는 고정이라 단순히 하드코딩를 하지만,
특정 서비스 페이지의 경우, 동적인 이미지를 띄워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대표 이미지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영역의 이미지에서도)

이 때, 서버에서 어떤 이미지를 선택해서 클라이언트로 넘겨줄지는 해당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몇 가지 이미지 중에 랜덤을 돌려서 선택할 수도 있으며, 각 이미지에 가중치를 부여해 (인기 순, 최신 순 등) 대표 이미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웹 상에서 해당 이미지(동적인 이미지)를 받아 올 때는 일반적으로 API를 통해 주소를 받아온 뒤 해당 주소를 이미지로 로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물론, 이 외에도 말씀해주신 것처럼 고정된 이미지 경로에 이미지를 바꿔가며 설정하는 경우 등,  각 서비스의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방식으로 이미지를 로드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아닙니다.

참고로 preloading 기법과 동적인 이미지를 처리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는 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강의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