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jupyter notebook에서 pymongo import가 안 돼요...

20.08.22 00:27 작성 조회수 364

0

mac이고 terminal에서 pip3.8 install pymongo 해서 인스톨 했고 vscode에서는 pymongo 사용이 아주 잘 됩니다.

그런데 쥬피터 노트북에선 아무리 컴퓨터를 껐다 켜도 pymongo 임포트가 안 되네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kmnkit님의 프로필

kmnkit

질문자

2020.08.22

선생님 안녕하세요.

주말인데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해봤는데 안되길래 다시 검색해보고 셀 만들어서 conda install pymongo 하고 북 다시 연 다음에 해봤는데 잘 되네요.

암튼 넘 감사합니다 강의 항상 잘 듣고 있고 다 보면 꼭 후기 남기겠습니다!!

0

아마도 jupyter notebook 에서 사용하는 파이썬 버전과 vscode 에서 사용하는 jupyter notebook 버전이 달라서 일 것 같습니다.

where 명령으로 jupyter notebook 을 커멘드 창에서 실행할 때 어느 디렉토리를 참고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디렉토리에 있는 pip 명령으로 pymongo 를 설치한 후에,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jupyter notebook 을 실행후, 셀을 하나 만들어서,

!pip install pymongo 

하면 해당 주피터 노트북에서 실행하고 있는 파이썬 버전의 pip 명령으로 pymonogo 가 설치되서, pymongo 를 해당 버전에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here jupyter-notebook

/opt/anaconda3/bin/jupyter-not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