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국비 학원 질문입니다.

22.05.18 20:01 작성 조회수 201

0

안녕하세요 Rookiss님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일반 4년제는 아니고 학은제 컴공 출신이고(전공이라 할 수 있을지 애매합니다),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되고싶어서

모 유명 게임학원들의 커리큘럼을 보고 따라서 혼자 공부하려 마음먹고

현재 C++을 무료강의 등으로 독학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C++독학에 큰 어려움은 없지만

Win api 이후로 다이렉트x의 경우 자료도 부족하고 혼자 공부하기 힘들 것 같아서

이 강의를 보고 국비 지원 학원을 알아보고있는데(1년과정 일반학원에 가고싶지만 형편이 부담돼 힘들 것 같습니다.)

갈만한 국비학원에는 보통 6개월에 유니티 중심 과정이고 다이렉트x 과정은 없는경우가 많더군요.

자기관리는 좀 되지만 풀어질때는 또 풀어지는 편이라 국비 학원에라도 가는게 맞을지 고민됩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이건 정말 정해진 답이 없는 문제입니다.
사실 DX를 하면 정말 좋지만, 100% 완전 필수는 아니고
회사를 가서 그래픽스를 그때 공부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오히려 C++ 능력이 더 중요한데 이건 케바케로 사람마다 학습 방법이 달라 뭐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1년짜리 C++ 국비 과정이 없나요?
예전엔 많았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deamlv님의 프로필

deamlv

질문자

2022.05.18

조언 감사드립니다. 게임 아카데미 국비과정이 유니티가 많았습니다.  기간도 6개월~8개월로 짧았습니다. 상담 받아본 곳에는 메타버스도 있던데 이것도 유니티 기반이더군요 혹시 Rookiss님의 C++ 및 언리얼 mmorpg제작 시리즈로 독학하기에는 많이 부족한가요?  

강의 포인트가 다르기 떄문에 마치 대학교 미적분, 기하대수 과목을 보고 수학 전체를 배우는데 부족한지를 여쭤보시는 것과 유사합니다. 학원에 가면 기초 문법을 배운걸 각종 포폴을 만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연습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 때문에 학원도 은근 괜찮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