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리눅스 우분투 서버에서 배포하기 강좌중 몽고db연동..

22.05.13 17:17 작성 조회수 290

2

안녕하세요 남박사님
 
이번에 진도를 진행하다가... 우분투에서 몽고db연결하는 부분을 따라하다가 진행이 안되서 다시 질문 올립니다!
 
구글링 해봐도 몽고db사이트가서 봐도... 이해가 잘 안가더라구요..
터미널에서 20:44초 처럼 코드를 작성하니까.. key값을 가지고 올수 없다고 하는데.. 기존방법에서 다른 방법으로 바뀌었을까요..?
 
버추얼 머신때문은 아니겠죠..? ms꺼는 설치가 아예안되서 버추얼박스로 잠깐 사용하다가 렉도심하고 잘안되서요.. 현재 내용에서 진도가 안나가서 지금은 VMware 설치해서 사용중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스샷 이미지를 보면 OK 가 떨어지긴 했는데 그 다음으로 진행이 안되신다는 말씀이신가요?

강좌에서는 몽고디비 4.2 로 진행했는데 버전을 한번 맞춰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분투 버전차이인지 몽고DB 버전 차이인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VMware 라고 해서 안되는건 아닙니다.  

문신호님의 프로필

문신호

질문자

2022.05.18

몇일동안 계속 테스트 해봤는데.. 결국은 버전 이슈로 인해서 강좌 버전하고 다시 맞춰서.. 몽고db, 우분투 재설치하고 진행했습니다..! 버전을 맞추니까 이상없이 동작됩니다. 버전이 중요하네요..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얼마 안남았으니까 완강까지 힘내겠습니다!

그래서 실서버에서 서비스 운영할때 버전업을 절대 함부로 하지 않는 이유기도 합니다. ㅎㅎ

그래도 혼자 이것저것 다 해보면서 무언가 결론을 내셨다는점은 대단하신 겁니다. 사실 그러면서 공부하게 되는게 절대적으로 중요하거든요. 또 궁금하신 사항 생기시면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