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live server 퍼포먼스 관련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22.05.09 19:49 작성 조회수 120

0

1분코딩님 강좌를 보고 흥미가 생겨서 유튜브에서 canvas 강의도 찾아보고 외국의 튜토리얼도 몇개 따라해봤는데요

 

live server로 크롬에서 구동하는데 객체가 많아지거나 투명도 조절시 프레임이 낮아지면서 제대로 렌더링을 못하더라구요..

 

컴퓨터가 안좋은건가?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네이버웨일과 사파리로 라이브서버를 돌려보니 퍼포먼스의 차이가 심하게 나며 아주 부드럽게 잘 돌아가더라구요.

 

원래 브라우저마다 퍼포먼스의 차이가 심한가요?

 

그리고 live server로 내 컴퓨터에서 렌더링해서 보이는것과 다른 컴퓨터에서도 보이는것을 생각해야 할텐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고려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서요.. 가르침 한수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live server는 그냥 로컬에서 웹서버를 구동해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렌더링 퍼포먼스랑은 관련은 없을 것 같고요, 같은 컴퓨터의 같은 운영체제라도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발생합니다. 같은 상황이라도 '현재 어떤 앱들을 구동하고 있는지'와 같은 컴퓨터의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지고요.
사실 뾰족한 수가 있는 것은 아니고요^^; 현실적으로 모든 컴퓨터를 테스트할 수는 없으니 성능이 중요한 페이지라면 상대적으로 성능이 너무 좋지는 않은, 일반적인 컴퓨터를 기준으로 개발해 나가시는게 안전할 것 같아요. 저도 일부러 옛날 스마트폰을 처분하지 않고 퍼포먼스 체크 용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