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수업내용 질문

22.04.26 18:53 작성 조회수 129

0

- 본 강의 영상 학습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챕터 몇분 몇초를 꼭 기재부탁드립니다)
- 이외의 문의등은 평생강의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현업과 병행하는 관계로 주말/휴가 제외 최대한 3일내로 답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문제를 풀며 가장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파이썬 기본: 반복문 활용 2' 챕터 37번 문제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수업에서 for문을 활용해서 하는 것도 괜찮다고 하셔서 직접 for문을 짜봤는데 생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 혹시 코드를 첨부할테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password = input("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for i in password : if i != "4312": print("비밀번호가 틀렸습니다.") password = input("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elif password == "4312": print("비밀번호가 맞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for 구문에 in 뒤에 넣는 변수가 문자열이면, 문자열 각각의 글자가 반복문에 넣어질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원하시는 결과와 다르게 나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부분을 다음과 같이 반복문에 어떤 값이 넣어지는지를 print 문으로 해당 변수를 출력해보신다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또 이후에도 작성하시는 코드들이 기대와 다르게 나온다면, 항상 중간에 처리되는 변수값을 코드 사이사이에 print 문을 넣어서 확인해보신다면, 아마 좀더 빠르게 내 코드가 어떻게 동작하길래 기대와 다른지 이해하시기 좀더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많이 쓰는 팁입니다.)

for i in password:

    print(i)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