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업무 자동화

  • 해결 여부

    미해결

df=df.sort_values(by=['시간당 생산','근무시간'],ascending=[False,False])

18.08.24 21:13 작성 조회수 201

0

제가 액셀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해서 그런가 이해력이 많이 딸리네요;

df=df.sort_values(by=['시간당 생산','근무시간'],ascending=[False,False])

이 코드에서 sort_values는 독립적으로 있을 수 없는 함수인가요?

제가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sort_values로 분류한다음 무엇을 해야할지 컴퓨터가 모를 것이라고

판단해서 입니다.

ascending=[False]

이것은 앞에 분류한 원소에서 상승순으로 두는 것 같은데

False는 왜 있는 건가요? ignore_index와 같은 느낌인가요?

그래서 False는 행의 이름을 바꾸지 않는 상태(무시하지 않는 상태)에서

상승순으로 둔다는 것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엑셀에서 정렬을 할 때도, 어떤 열(column)을 기준으로 정렬을 할지 정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열을 정렬하는 방식이 오름차순인지 내림차순인지도 정해야죠.

pandas dataframe에서 sort_value 함수에 인자로 by와 ascending을 넣어주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예제에서는 정렬 기준을 '시간당 생산'을 내림차순으로, 시간당 생산이 같은 경우에는 '근무시간'을 내림차순으로 하라는 뜻입니다. 만약

df=df.sort_values(by=[‘시간당 생산’,’근무시간’],ascending=[False, True])

처럼 선언을 한다면 시간당 생산은 내림차순(ascending이 아니라고 했으니까)으로 정리하고, 같은 값이 있는 경우, '근무시간'은 오름차순으로 정리하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