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데이터 타입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22.03.28 16:57 작성 조회수 166

0

안녕하세요 호형님의 강의를 기본베이스로 듣고,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보면서 1D CNN을 제가 가진 데이터셋 분류에 적용하고있는 학생입니다.

CustomDataSet을 만들고 DataLoader구현 후, 훈련과 검증, 테스트를 거치는 코드를 작성하였는데요.

훈련과 검증단계에서는 문제없이 진행되나 다른 섹션을 만들어 테스트코드를 돌리는중 type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왜 같은 dataset과 dataloader인데 test셋에서만 이런 문제가 나타나는건지 알고싶습니다.

# 강의질문이 아니라 문제가 된다면 지우겠습니다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에러가 데이터가 넘파이 배열이라서 생긴 것 같은데 텐서로 만들어 보시겠어요? 커스텀 데이터셋에 보면 25,26번 줄에 데이터를 전부 넘파이로 변환 하셨네요. 만약에 같은 클래스로 학습, 검증은 잘 되셨다고 하면... 테스트 부분은 뭐가 다른지 확인 해보세요!

정지원님의 프로필

정지원

질문자

2022.03.28

답변 감사합니다! 바꿔 봤는데...중간에 데이터변환에 에러가 뜨더군요ㅠㅠ

혹시 어떤 에러인지 여쭤봐도될까요? numpy.array가 갑자기 numpy.object_로 바뀌는 현상이 생기는데..(train_test_split을 보시다싶이 일정하게 했습니다.)

스크린샷으로만 보고 말씀 드리면 numpy의 타입이 실수형이 아닌 것으로 보는데 배열을 float 형태로 만든 후 텐서로 바꾸시면 될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데이터셋 클래스 만드실 때에는 raw 데이터 형태 및 타입을 미리 파악해 놓으셔야 고생을 안 하십니다 ㅠㅠ 학습, 검증 데이터는 실행이 된다고 하니 평가 데이터에는 다른 타입이 들어가 있나 의심이 되네요 ^^;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