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Typeorm Module 설정 문의

22.03.28 12:26 작성 조회수 130

0

안녕하세요. 제로초님.

강의를 듣다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nestjs로 코딩을 하고 있어 기초가 많이 부족한 상태에서 nestJS로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질문드릴 부분은 강좌 내에 TypeORM 사용하기 / 회원가입 만들기 / 14:50에 App.module.ts에 Users 엔티티가 imports 되지

않아서 생긴 문제인것 같고 실제로 제로초님께서 TypeOrmModule.forFeature([Users]) 를 넣어 주시니 실행이 되더군요.

저는 여기서 생기는 의아한점이 강좌내에 ormConfig를 만들고 forFeature 바로 윗줄에 forRoot(ormConfig) 안에 entities

값에 정의 해 놓은 entity 파일들을 import해준것 같은데 왜 인식이 되지 않고 forFeature를 만들어 주어야 하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서비스에서 레포지토리를 의존성주입받기 위해서는 forFeature에 엔티티를 넣어야 합니다.

GATE FOBL님의 프로필

GATE FOBL

질문자

2022.03.28

제가 공식문서에서 봤을때는 user.service에서 사용하고 싶으면 user.module 에 forFeature로 정의한 엔티티를 import해주고 app.module 에는 user.module만 import해주면 작동한다고 하던데, 강의 영상에서는 맞게 정의하신것 같은데 왜 app.module에서도 import를 해주는지 이해가 안가서 그렇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그런데 AppModule에서 UsersService를 provider로 공급해서 그렇습니다.

GATE FOBL님의 프로필

GATE FOBL

질문자

2022.03.28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