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A테마가 적용된 웹사이트를 그대로 불러와서 다른 테마를 적용 시도해보는 작업...

22.03.10 11:03 작성 조회수 93

0

A 테마가 적용된 웹사이트를 그대로 불러와서 다른 테마를 적용해 보며 외관을 바꾸는 시도를 하려고 하는데요.
 
B테마를 설치해서 활성화해서 이것 저것 작업하다가 그냥 예전 것이 나을 것 같아서 B 테마 활성화 취소를 하고 다시 A 테마로 돌아가면 되는 건가요?
 
아니면, B 테마 설치 후 바꾼 것이 있으면 바로 A 테마로 바꾸면 안되고 B 테마 설치 후 작업들을 다 삭제해 주고 A 테마를 활성화해야 돌아갈 수 있는 건가요?
 
그리고. A 테마 상태에서 B 테마 활성화만 했다가 A 테마로 돌아가면 원래 사이트 상태 그대로 유지 되는 거 맞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김명준강사입니다.

테마를 A에서 B로, B에서 A로 변경하는 것은 가급적이면 안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에 그렇게 해야 하는 이슈가 생긴다면 이유야 어쨌든 상관없이 무조건 다 완벽하게 삭제하고 진행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럴때 클린삭제를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요.

그럼 화이팅하세요!

그러면,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 개발한지 오래되었는데 내용은 그대로 두고 외관만 바꾸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존에 개발할 때 사용한 테마가 원하는 수준의 외관을 제공하지 않는다면요.

안녕하세요!
김명준강사입니다.

그래서 사전에 테마를 선택하실 때 아래와 미리 미리 체크를 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죠.

현재로썬 테마의 조건이 거의 똑같을 때나 테마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지 테마의 조건이 완전히 다를 때에는 변경하는 것이 쥐약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테마들이 옛날에는 대부분 비슷 비슷했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테마들이 일반적인 기능들로는 여러가지로 힘들어지다 보니깐 테마들이 생각보다 복잡하고 각자의 개성이 뚜렷해야 여러가지로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면서 요즘은 A 테마에서 B테마로 변경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만약에 변경한다고 해도 여러가지로 검토해야 할 내용이 많아지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