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 4분 14초경 질문입니다!

22.03.04 15:51 작성 조회수 111

1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 4분 14초 부분,  position에 대해 검색해도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relative 자체가 top이나 left 등 위치값을 못 갖는 것이 아닌데 왜 relative면 작동하지 않고 absolute로 바꿨을 때 작동하는지,

label의 relative를 그대로 두고, absolute가 있는 label 밑의 공통된 span에 right: 0 등 위치값을 주는 게 맞지 않나? 라고 생각했는데 왜 이렇게는 작동하지 않는 지 궁금합니다.ㅠㅡㅠ

 

그리고 이런 것들이 헷갈리는 것은 이론 부족인걸까요?? 이론을 다시 확실하게 공부하고 오는 게 맞는지, 아니면 경험부족이라 강의를 여러번 반복학습하는게 좋을지에 대해서도 여쭙고 싶습니다. 

강의를 듣고 따라하는것엔 문제가 없는데, 3회독 한답시고 혼자서 백지에서부터 결과물을 보고 만들려고 하면 너무 많이 좌충우돌 하네요.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position: relative로 좌표를 줄 때는 left와 top에서만 적용됩니다.

right와 bottom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이론이라고 말하기는 뭐하지만... 

relative라는 단어가 상대적인 이라는 뜻입니다. 

right와 bottom은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달리지니까 상대적으로 기준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top과 left는 항상 기준이 명확하기 때문에 relative가 적용됩니다.

이론학습에 관한 부분에 조언을 조금 드리자면...

학생들의 경우 이론을 다 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이론이 단단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강의가 CSS이론을 단단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강의이니 한번 관심 갖고 보시면 좋습니다.

예제 중심이 아니라 완전이 CSS 이론을 깊게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감나무님의 프로필

감나무

질문자

2022.03.06

이론은 어느 정도 알지만 뭔가 만들려고 할 때 자신 있게 퍼블리싱이 안될 때가 자주 있습니다<<

<이 강의 소개 부분이 너무나 지금 제 상태라ㅠㅠ 이번에도 믿고 강의 결제했습니다.

 

항상 답변 주시고 길잡이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