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bs4, requests 라이브러리 설치 시 오류

22.02.26 16:55 작성 조회수 180

0

안녕하세요.

크롤링과 웹기본 강의 수강 중 질문 드립니다 !

 

해당 강의를 보고 따라하기 위해서는 bs4 , requests 라이브러리 설치가 필수적인데, 설치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cmd 오류 문구 : WARNING: pip is configured with locations that require TLS/SSL, however the ssl module in Python is not available.

 

강의 맨 처음부터 따라하면서 수강했는데, 갑자기 오류가 발생해 질문드립니다 !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개발자분들은 항상 에러 메세지가 나오면, 항상 복사해서, 구글에 검색해봅니다. 보여주신 에러메세지 관련해서, 검색해봤을 때, 다음과 같은 글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https://iteastory.com/177

또 왠지 에러 메세지에 SSL 용어가 보이는데, 이 부분은 보안과도 관련이 있어보여요. 혹시라도 회사 PC 등에서 하신다면, SSL 등이 보안처리와 관련이 있어서, 잘 안될 수 있습니다. 회사 PC 로는 알수없는 보안처리가 많이 되어 있어서, 이후에도 해결하기 어려운 이슈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회사 PC 라면, 개인 PC에서 꼭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에러가 나면, 에러 메세지를 복사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꺼예요. 결국 코드는 자신만의 문제를 자신이 푸는 것이기 때문에, 이슈가 생기면,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터득하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이게 바로 내가 풀기 원하는 문제를 내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가장 큰 핵심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