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테마마다 등록 방법 자체가 다르다면...

22.02.25 15:32 작성 조회수 129

0

메뉴 등록 방법이 테마와 관계 없이 표준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테마에 따라 달라진다면 테마마다 따로 사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각 테마별로 상세 사용 메뉴얼이 따로 배포가 되나요? 그건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만일 테마에 따라 메뉴 등록 방식이 바뀐다면, 포스트/페이지 구조는 그대로 가져가고 콘텐츠도 하나도 안 건드린 상태에서 테마만 바꾸고 싶다고 해서 다른 테마를 등록하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김명준강사입니다.

메뉴 등록 방법이 테마와 관계 없이 표준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테마에 따라 달라진다면 테마마다 따로 사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할 같은데요. 그렇다면 테마별로 상세 사용 메뉴얼이 따로 배포가 되나요? 그건 어디서 찾아볼 있을까요?
--> 프리미엄 유료테마의 경우에는 영문 온라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테마들의 영문 온라인 가이드를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검색되어 나오는데 여기에 메뉴에 대한 설명도 어느 정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판매율 상위권 테마들의 영문 온라인 가이드 링크를 안내 드립니다.

 

그리고. 만일 테마에 따라 메뉴 등록 방식이 바뀐다면, 포스트/페이지 구조는 그대로 가져가고 콘텐츠도 하나도 건드린 상태에서 테마만 바꾸고 싶다고 해서 다른 테마를 등록하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네요?
--> 포스트는 블록 에디터 기반으로 작업을 하면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페이지의 경우 별도의 디자인 작업을 하지 않는 경우나, 디자인 작업을 하더라도 설치한 다른 테마가 디자인 작업 플러그인과 호환성을 제공해 준다면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만 별도의 디자인 작업을 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곤 이런 경우는 거의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