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기존에 이미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그걸 다른 도메인/호스팅 서버에 이식했다가 덮어씌우기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2.02.25 13:36 작성 조회수 412

0

기존에 이미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그걸 다른 도메인/호스팅 서버에 이식했다가 덮어씌우기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즉, 현재 www.a.com에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사이트가 있는데,

물론 이 사이트가 들어 있는 서버의 워드프레스 관리자로 접속해서 바꿀 수도 있겠지만,

혹시 작업하다 실수해서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www.a.com의 모든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서 www.b.com의 호스팅 서버에 그대로 복제한 후 이것 저것 시도해 보고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왔을 때 www.b.com의 자료를 다운받아 그대로 www.a.com의 호스팅 서버로 덮어씌우기를 하고 싶어요.

 

이렇게 하려면 filezilla로 www.a.com의 서버에 접속해서 모든 파일을 내려받기 하고 그 파일을 www.b.com의 ftp 서버에 접속해서 업로드하고 작업한 뒤에 다시 www.b.com의 자료를 다운받아 www.a.com의 서버 내용을 전부 지우고 www.b.com의 자료를 올리면 되는 건가요?

 

그리고 그것이 맞다면, 이 작업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예를 들어 숨겨진 폴더/파일이 있다든지 삭제하면 안되는 파일이 있다든지 등등이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김명준강사입니다.

테스트 사이트를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 보고 진행하시는 것에 저도 찬성합니다. ^^

하지만 아쉽게도 다른 두개의 도메인에 같은 환경을 만들려고 할 때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는 않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a.com 의 내용을 백업받아서 b.com에도 적용하는 방법은 플러그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But, 무료 플러그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같은 도메인일 때에만 가능하고 유료 플랜을 사용해야 가능하고 설사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해도 실패율이 높아서 그닥 추천을 드리진 않습니다.

해당 분야의 플러그인중에서 그나마 괜찮은 플러그인UpdraftPlus 플러그인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환경. 즉, 테마/플러그인을 모두 똑같이 셋팅을 해 놓고 데이터만 복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도구 메뉴의 가져오기/내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com(원본 사이트) 에서 아래 작업 진행
  2. '도구' > '내보내기' > '모든 컨텐츠' 선택
  3. '내보기 파일 다운로드'로 파일 다운로드
  4. b.com(복제 사이트) 에서 아래 작업 진행
  5. '도구' > '가져오기' > 'WordPress'항목의 '지금 설치'로 플러그인 설치
  6. '가져오기 실행' 클릭
  7. 다운받은 파일을 첨부후 가져오기 실행

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누락되는 파일도 생기는 케이스가 있어서 완벽한 복제보다는 비슷하게 복제한다는 생각으로 진행하신다면 권장 드립니다.

그럼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