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mmdetection에 다양한 model 사용하는 방법

22.02.21 20:25 작성 조회수 348

0

안녕하세요!

1. mmdetection에 faster RCNN말고 다른 모델이 많은것 같은데, 만약에 YOLO같은 모델을 사용하고 싶을때에는 pretrained된 weight를 어디서 다운로드 해야 하나요..? mmdetection 문서에서 찾아봐도 잘 안보이네요. 

수정) mmdetection github에 config 파일 아래에 있는거 찾았습니다.

 

2. faster RCNN의 config 파일을 보면 train_pipeline에 image_scale = (1333,800)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scale보다 작은 image가 들어오면 padding을 해주어서 image scale을 맞출것 같은데 더 큰 image가 들어오면 어떤 방식으로 scale을 조정하는지 궁금합니다. 

 

3. 사용자가 model을 학습할때 image 크기의 분포를 대략적으로 알고있으면 2번에 image_scale만 바꿔주면 더 잘 최적화가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2. 큰 이미지 역시 image scale에 맞춰서 줄입니다. 마찬가지로 가로, 세로 비율이 맞지 않으면 padding으로 검은색으로 비율을 맞춥니다. 

3. 이미지 사이즈를 좀 더 키우면 성능이 약간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무한정 좋아지지는 않으며 학습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