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Axure VS Figma 인터랙션 비교 및 문서 출력

22.02.07 22:56 작성 조회수 1.09k

2

안녕하세요 데이먼님!

유튜브를 시작으로 강의를 듣다가 인프런까지 와서 강의를 들으며 시간이 갈수록 데이먼님의 열렬한 팬이 된 1인 입니다.

보통 유료 강의를 듣다보면 돈이 아까운 강의를 많이 만나게 되어 실망을 많이 하곤 했었는데
데이먼님의 강의에는 정성과 친절함이 넘쳐서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강의를 듣는 사람의 입장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배려심이 느껴지는  좋은 강의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후 좋은 유료 강의도 계속 많이 올려주시길 부탁드리며 열심히 수강하겠습니다.

 이번 질문에서 두가지 사항에 대하여 문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 문의사항은,

저희는 현재 디자이너가 피그마로 기획안을 만들고 있고 이후 인터랙션을 구현하여 프로토타입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런데 피그마와 액슈어 둘 다 자체 툴에서 인터랙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어떤 선택을 해야 할 지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각각의 경우마다 장단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강의 내용 중에 피그마 작업물을 액슈어로 불러와서 인터랙션을 구현하는 내용이 있어서 피그마 자체 인터랙션 구현과 액슈어에서 IMPORT 후 인터랙션을 구현하는 방법 중 어떤 선택이 나을 지 고민을 해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두가지 툴에 대한 충분한 사용자 경험이 없고,
피그마의 인터랙션 기능이 베타 버전이라 아직은 완벽하지 않은 것으로 작년에 들은 바 있고,
하지만 강의를 보면 피그마 작업물을 액슈어로 불러와서 작업할 경우
액슈어에서 추가로 해야 할 작업의 량이 좀 있어 보이기 때문에
피그마에서 바로 인터랙션을 구현하는 것이 전체적인 작업량이 적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여러 가지 생각에 정확히 판단할 수가 없어서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만일  아래의 3가지 경우 중 선택한다면 어떤 순위로 선택을 하면 좋을까요?

1. 피그마 자체 툴내에서 직접 인터랙션 구현
2, 피그마 작업물을 액슈어로 import해서 인터랙션 구현
3. 피그마 작업 후 ProtoPie로 인터랙션 구현

두번 째 문의사항은,
작업한 기획안은 문서로 공유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강의 내용 중 문서로 출력하려면 사이즈를 맞추면 된다고 하셨는데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야하는 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긴 내용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계속 응원하며 열심히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Art corn님의 프로필

Art corn

질문자

2022.02.09

안녕하세요 데이먼님!
상세히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고민했던  부분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주셔서 한결 후련해지는 것 같습니다.
감사드리며 말씀해주신 방향으로 잘 진행해 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1

Art corn님 안녕하세요.
과분한 수강평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1. 아래의 3가지 경우 중 선택한다면 어떤 순위로 선택을 하면 좋을까요?

1. 피그마 자체 툴내에서 직접 인터랙션 구현
-> 이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인터랙션 종류에 제약은 있지만 가장 경제적입니다.


2. 피그마 작업물 ProtoPie로 인터랙션 구현
-> 피그마에서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마무리하고 인터랙션 작업까지 이어서한다면 ProtoPie를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디자이너가 접근하기에는 Axure 보다는 ProtoPie가 훨씬 대중적입니다.


3. 피그마 작업물을 액슈어로 import해서 인터랙션 구현
-> 인터랙션을 기획자가 구현해야 한다면 Axure를 사용하시는 것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변경될 때마다 매번 import해서 Axure에서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수정이 빈번해질수록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가장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Axure 툴을 어느정도 다룰 줄 아는 기획자가 인터랙션 작업을 빠르게 해야 한다면 이 방법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

2. 작업한 기획안은 문서로 공유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강의 내용 중 문서로 출력하려면 사이즈를 맞추면 된다고 하셨는데 어떤 방법으로 진행해야하는 지 궁금합니다.

이 방법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Axure의 설계 화면을 Word 문서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ublish 메뉴에서 Word 버튼을 클릭하면 Word 문서의 레이아웃, 페이지, 디스크립션 등을 본인 입맞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산출물 형태로 공유하기에는 (PPT)로 내보낼 수 도 없고 결과물도 만족도가 많이 떨어지기는 합니다. (결과물 퀄리티가 떨어져서 애매하긴 합니다 ^^;;)

 

답변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영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