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그리드뷰 관련질문입니다.

20.07.14 16:22 작성 조회수 130

0

저번에 질문드렸는데 강의를 봤는데 제가 확인못했는지 상편이 끝날때까지 못봤습니다.

gridview.setOnItemClickListener{adapterView,view,i,l ->
val intent = Intent(this,LectureActivity::class.java)
startActivity(intent)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i, Toast.LENGTH_SHORT).show();
}
이부분에서 그리드뷰의 몇번째 아이템이 클릭됬는지 넘어가는것 같은데 인텐드 LectureActivity를 해버리면
바로 LectureActivity의 첫번째 프래그먼트로 가버리는데, 각 아이콘에 맞는 프래그먼트로 이동하는 방법이 뭔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성현님

제가 이해하기로는 질문이 gridview에서 각각 아이템을 클릭하면 다른 fragment로 이동되어야 하는데, 다 같은 프래그먼트로 이동한다고 질문 주신게 맞으실까요?

이 부분 관련해서는 2개의 방법이 있습니다.

1번 - 아이템을 클릭할 때 몇 번째 아이템이 클릭되었는지 i에서 볼 수 있죠? 그러면 if(i==0)일 때 프래그먼트 몇번, 1일 때 프래그먼트 몇번으로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2번 - 아이템을 클릭해주면, 프래그먼트로 i값을 보내서, 보낸 i값에 해당되는 데이터를 firebase에서 불러와서 프래그먼트에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 2개를 사용해서 어떻게 구현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러면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