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추가 질문입니다..!!

22.01.22 22:09 작성 조회수 173

0

-제가 작성한 vs code에서 Go live를 누르면 해당 웹페이지의 주소가 http://127.0.0.1:5500/ 이런식으로 뜨는데 휴대폰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네트워크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고 뜨는데 왜 그런건가요..?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거는 아마 입문자셔서... 아직은 배경지식이 없으셔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것 같아요. 휴대폰에서도 보이려면 네트워크에서 해당 서비스가 서버로 IP 를 부여받아 인터넷에 등록되어 있어야 해요. 지금 보시는 것은 자기 PC 에서만 자기 PC 를 무조건 가리키는 주소가 127.0.0.1 이라서 그런것이거든요.

제가 최대한 많은 분들이 배경지식이 적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드리는 부분이 있긴 한데요. 너무 배경지식이 없으면, 본 과정이 결국 개발자 커리어를 목표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라가기가 힘드실 수 있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제가 규리님이었다면, 다음 강의 부터 풀스택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익히는 것도 고민할 것 같은데, 보통 이렇게 이야기를 드리면 아무리 좋은 의도로 이야기를 해도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아주 가끔 있긴 합니다.  

여하튼 제 의견은 개인별로 알고 있는 바가 너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어느 정도를 맞추기 위해서, 다음 강의라도 한번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은 드리는데요. 아니라면, 우선은 본 강의의 학습 목표를 100% 습득보다는 가볍게 50% 이해를 목표로 큰 그림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에 파트1 과 파트3 를 참고해보셔도 좋긴 한데, 기술이 워낙 연결되어 있고, 난이도가 다르다보니, 가능하다면 다음 강의만이라도 익혀보실 기회가 있다면, 한번 참고해보신 후, 할만하다 하시면 이후 풀스택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최소 파트3까지 익히시면, 전반적인 연결된 모든 기술들을 내 것으로 만들면서, 이해하실 수 있으실 수 있습니다.

파이썬입문과 크롤링기초 부트캠프 (2021 업데이트) [쉽게! 견고한 자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