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해결됨

rinkey 배포시 질문

20.07.04 01:28 작성 조회수 169

1

인퓨라 라는 이더리움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어서 그 테스트넷에 배포하는 걸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배포시에 자신의 개인키는 언제 생성되는 건가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예, 맞습니다.

1

nuriz님의 프로필

nuriz

질문자

2020.07.06

답변감사드립니다!! 제가 설명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ㅠㅠ 인퓨라를 통해 배포하는 과정에서 개인키로 전자서명을 해야한다는 과정이 있었고 그에 대한 개인키를 말한 것이었습니다. 그럼 앞서 여쭤본 개인키가 EOA 계정 생성 시 생성되는 개인키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1

인퓨라는 이더리움 "게이트웨이" API 서비스입니다. 인퓨라가 이더리움 노드를 대신 운영하고 사용자는 JSON-RPC API를 통해 이더리움과 통신할 수 있습니다. 다른 API서비스처럼 인퓨라에 가입하고 자신의 목적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고 API키를 발급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개인키가 이더리움 계정의 프라이빗 키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제가 알기로는 인퓨라에서는 프라이빗 키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컨트랙트 배포시에는 이미 배포에 필요한 충분한 가스비를 낼 수 있는 이더리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배포할 때 프라이빗 키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인퓨라와 유사한 다른 서비스에는 Cloudflare의 이더리움 게이트웨이, Alchemy, Chainstack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