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질문드려요~

20.07.02 12:11 작성 조회수 16.4k

1

안녕하세요. 박사님. 서버설정하고 도메인 연결까지 다 완료하였는데요. 

어제는 ip주소나 도메인으로 잘 접속이 되던것이 갑자기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라고 뜹니다. 

다만 포르테이너는 아이피나 도메인으로도 접속이 잘 됩니다.

어제 밤에 mobaxterm 을 켜놓고 자서 그런건지..

서버를 재부팅 해보고 해도 아이피로 접속도 해봤지만 서버연결이 처음이라 그런지 원인을 알기가 어렵네요. 

아무것도 변경한 것이 없는데..

보통 어떤 이유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군님의 프로필

J군

질문자

2020.07.03

답변감사합니다~확인해보니 컨텐이너에서 마이웹이 스탑되어 있었네요!!

0

일단 http, https 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부터 확인해봅니다. 강좌에서는 http 로만 강의를 하였습니다. 또한 브라우저를 바꿔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크롬카나리아, 파이어폭스, 엣지등 개발자는 여러개의 브라우저를 사용해보는 습관을 갖는게 좋습니다. 또한 브라우저의 캐시를 모두 삭제하고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포르테이너에선 문제가 없다고 하셔서 서버 자체의 문제라기 보단 서버 설정의 문제거나 프로그램의 문제일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트를 중단하고 /test 같은 라우터를 새로 하나 만들어 화면에 "OK" 같이 단순 문자열을 출력하는 내용을 만들어서 테스트 해보시거나 포르테이너의 log 를 확인하여 서버에 어떤 오류가 발생하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사이트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일반적으로 확인해봐야 할것들이 있습니다.

1. 도메인과 해당 서버의 아이피가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DNS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는 윈도우 명령프롬프트의 ping 명령어로 확인 할 수 있는데 명령프롬프트에서 ping www.도메인.com 입력했을때 해당 서버의 외부 아이피로 핑이 나가야 합니다. 여기서 아이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도메인과 서버의 외부아이피가 연결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도메인과 아이피가 연결되지 않았다면 (DNS 설정이 제대로 안된경우) 직접 해당 서버의 외부 아이피를 입력하여 접속해봅니다. 아이피로의 연결이 문제 없다면 위의 1번 설정만 해결하면 될것이고 아이피로도 접속이 되지 않는 다면 서버 자체의 설정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야 합니다.

3. 서버 설정에서 외부 아이피로의 연결이 실패한다면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것인지 아니면 서버의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복잡하다면 단순 통신확인을 위해 /test 같은 단순 라우트를 선언해서 화면에 "OK" 같이 단순 문자열을 출력하는 기능을 만들고 모든 기능을 동작하지 않게 하고 이 기능만 테스트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