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할당량 추가 불가

20.06.30 20:20 작성 조회수 302

0

이런 메일을 받았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Region 0->1로 했습니다 ㅜ

답변 1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십니까,

드물지만, GPU_ALL_REGIONS를 최초 요청시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아래와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먼저 GPU를 할당받지 못하셨으면 일반 서버를 생성해 주십시요. 일반 서버를 어느정도 사용하시다 보면 GPU 할당 허용이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일반 머신에 강의 환경을 세팅하는 것은 거의 동일합니다. 단 tensorflow을 gpu 버전용이 아닌 cpu 버전으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섹션9:실습 환경관련 이슈 사항이 있을 때마다 내용을 공유하는 섹션입니다' 의 수업1:Resource 부족 관련 해결 방안 영상에 해당 내용을 수록했습니다. 

내용을 요약해서만 말씀드리면,

0. 일반 서버 역시 public-key, private-key 설정, ssh 접속, anaconda 설치 등 다 동일합니다.

다른 점은

1. 먼저 git 은 일반 서버에 기본 설치가 되지 않았으니 apt-get 으로 설치해 주십시요.

2. ~/DLCV/data/util 밑에 있는 install_tf113.sh 파일을 여시고

pip install tensorflow-gpu==1.13.1 를  pip install tensorflow==1.13.1 로 변경하고 설치해 주십시요.

일반서버 설정이 완료되면 open-cv 예제를 수행하시기에는 일반 서버로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 서버로 2~3일정도 수업을 진행해주십시요. 가급적이면 하루에 몇시간 정도는 계속 일반 서버를 켜놓으시고요. 2~3일 후에 다시 GPU 할당 요청을 해주십시요.  진행해주시고 GPU 할당이 여전히 안되시면 다시 글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신지은Shin Jieun님의 프로필

신지은Shin Jieun

2020.09.05

안녕하세요. 강의 내용에 따라 GPU all regions 1개 할당 승인 메일 받았고 콘솔에서도 할당1개로 반영되었는데요.

GPU서버 셋업을 위한 VM인스턴스 만들기에서 GPU추가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네요. 어느 지역을 선택하든 추가버튼이 아예 안눌러져요..ㅜㅜ  

0

GCP에서 GPU 를 할당 받아서 수행하면 되는데, GPU를 할당 받지 못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서 아예 Colab용 실습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0

이상훈님의 프로필

이상훈

질문자

2020.08.01

아 그럼 이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 자체가 안되나요?

아니면 할당량 늘리지 않고 인스턴스를 다시 만들면 사용은 가능한가요 ?

0

안녕하십니까,

아마도 코인 마이닝 때문에 서버가 정지 된것 같습니다. 해당 서버는 아예 삭제해버리시죠.

제가 colab 기반으로 실습 코드를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 빠르면 이번주 토요일, 늦어도 다음주 월요일 까지는 colab 기반으로 실습 코드 구동 방법을 전체 공지할 예정입니다.

GCP에서 GPU 할당을 못받으신 다면 COLAB이용을 부탁드립니다.

0

이상훈님의 프로필

이상훈

질문자

2020.07.31

강사님 말씀대로 cpu 버전으로 사용하다 할당량 수정을 요청하려 했으나 SSD까지 강의를 들으면서 cpu버전을 사용했지만 할당량 수정 요청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의 내용은 처음 첨부했던 사진과 같습니다.

그래서 서버 사용시간이 부족했나 생각이 되어 인스턴스를 켜 놓은 하루 정도 두었고 오늘 보니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와 함께 인스턴스 시작이 안됩니다ㅠ 지금까지 했던 모든 과정을 다시 해야하는건가요 ?

0

네, 질의하신 사항 다 맞습니다.

0

이상훈님의 프로필

이상훈

질문자

2020.07.08

CPU버전은 인스턴스 만들기에서 GPU만들기와

똑같다고 이해 했는데 맞나요 ?

 

CPU버전은  사진에서 처럼 GPU 추가만 안하면 되는건가요 ?

region은 us-central1

cpu 4개 15GB

Deep Learning on linux 300GB

HTTP 트래픽 허용 체크

HTTPS 트래픽 허용 체크  설정은 이렇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사용하다가 gpus all regions 0 -> 1 다시 메일 보내보고 승인된다면 다시 인스턴스 만들기 해서 T4 GPU 선택해서 만들고 다시 사용하면 되나요 ?

--추가 putty 연결 됐을때 cpu버전이면 gpu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nvidia 설치 하라고 안나오는데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나요 ? 

0

IAM->할당량 화면이 이번에 새롭게 바뀌었군요.

만일 GPU_ALL_REGIONS 할당량을 변경하려면 상단메뉴의 테이블 필터링에 한도 이름을 선택하신 후에 GPU를 선택하시면 GPUs(all regions)가 선택됩니다. 이후에 할당량 수정을 0->1로 변경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0

할당량 화면이 어떻게 바뀌었다는 건지, 이미지로는 알수가 없군요.

할당량 화면이 바뀌어서 문제가 생기신건지요? 문제가 생겼다면 어떤 문제인지 말씀해 주십시요.

GPU_ALL_REGIONS는 여전히 0으로 보이는것 같습니다만.

전에 말씀드린대로 CPU 서버를 새로 생성하시고, 계속 사용중이신지요? 이후에 다시 GPU_ALL_REGIONS 0->1 할당량 요청은 보내신건지요?

내용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이상훈님의 프로필

이상훈

질문자

2020.07.02

사진한장 더 추가합니다

0

이상훈님의 프로필

이상훈

질문자

2020.07.02

거절메일 받고 질문 드린다음에 그 기간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오늘 새로 들어왔는데 IAM 할당량 화면이 바껴있습니다 ㅠ 이거 왜이런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