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MySQL Install 문제

20.06.30 14:28 작성 조회수 210

0

안녕하세요

하루종일 아침부터 지금까지 install 하느라 일곱번도 넘게 지우고 다시 깔기를 반복중입니다.

일단 시키는대로 했는데도, 전체 install 프로그램이 강의에 보이는것보다 현저히 갯수면에서 모자랍니다. 또한 MySQL Server 프로그램도 install package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깔지를 못했습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너무 시간소모가 많은데 꼭 필요하고 깔아야 할 프로그램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먼저 고생을 많이 하신듯하네요.

윈도우의 경우 설치가 복잡한 부분은 있지만, 제가 만든 프로그램은 아니예요. 가능하다면 다음 프로그램은 필수로 설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이렇게 특정 프로그램만 또 설치하는 과정이 각자 PC 환경에 따라 예상치 못한 이슈를 만들어낼 수도 있어서,

가급적이라면 깔끔하게 한번에 하라는대로 다 설치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이렇게 고생하셨길래, 지금 설치해봤는데, 제 윈도우 PC가 최소 4년은 된 것인데, 윈도우 10이고요. 다운로드부터 시작해서 총 15분 걸렸어요.

MySQL Server

MySQL Workbench

MySQL Shell

Connector/ODBC, Connector/Python 

그리고 파일 다운받으실 때, 자신의 PC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를 확인하시고, 정확히 맞은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64비트로 다음 파일명이었습니다.

mysql-installer-community-8.0.20.0.msi

마지막으로 설치가 처음에 잘못된 부분이 가장 큰 문제로 보여요. 여기에서 다시 삭제등을 하면서 Sun님의 PC 환경에 따라 프로그램 설치/삭제/설정이 꼬이면서 이후에 뭔가 잘못되 보이고요.

설치시 MySQL Server 가 안보인다는 것은 해당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는 것으로도 보여요. 즉 삭제가 제대로 안된 것 같습니다. 

지금 상태로는 처음 설치할 때, 관리자용 패스워드를 기억하고 계시다면, 우선은 mysql 강의를 진행하시면서 workbench로 접속이 되는지를 본 후에, 그 때 안된다면, PC에서 mysql 관련 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다 찾아서 삭제하고, MySQL을 설치하거나, 정 안되면, 아예 윈도우 10 이라면, PC를 설치 전 상태로 복원하는 기능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 전으로 복원한 후에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음 폴더도 있다면, 관련 프로그램이 아직 설치되어 있다는 뜻인데, 일부가 설치가 잘안된 상태로 아주 특이한 상태일 수 있으니, 이 때는 아예 윈도우를 재설치해서 하는 것이 오히려 빠를 수도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ySQL

또 혹시 윈도우 7 이시라면, MySQL에서든 어디든 이제 윈도우7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10은 최소 되야 하고, 설치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기 때문에 인터넷도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능한 제가 직접 설치도 해보고, 다양한 제안을 드렸는데요. 꼼꼼하게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Sun님의 PC를 제가 가져와서 보지 않는 이상, 현 상황으로는 이렇게 여러가지 제안을 드리는 수밖에 없어서요. 여러가지 제안들 확인하셔서 무사히 설치를 마치시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