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add Configuration에서 Tomcat server

20.06.29 15:41 작성 조회수 547

0

Tomcat Server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4

JaeHyun Lim님의 프로필

JaeHyun Lim

2020.11.13

윈도우 / intellij IDEA Community Edition 2020.2.3 버전 기준

1. shift 두번 누른후  All tap 에서 plugins 를 들어갑니다.

2. tomcat 을 검색후 가장 위에 있는 Smart Tomcat을 install 해줍니다.(아래에 있는 Tomcat runner 는 동작을 안하더라고요 ㅜㅜ)

3. 이후 백기선님과 같이 톰캣을 다운로드 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톰캣 다운로드(ver 9.0.39)

4. 적당한 곳에 풀어준 다음  intellij 실행 화면 우측 상단에  

add configurations... 또는 edit  configurations ... 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 해당 메뉴를 못찾으신다면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5. 들어가신 후 좌측 상단에 + 표시를 눌러 아래 사진과 같이 Smart Tomcat을 눌러주세요

6.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Name : 본인이 알아서 적으세요(저는 백기선님과 비슷하게 Tomcat {버전} 형식으로 지정했습니다.)

Tomcat Server : 우측 강조해둔 ... 버튼을 눌러 본인이 압축을 풀어놓은 톰캣 폴더를 선택해줍니다.(압축 프로그램 설정에 따라 폴더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확장된 파일들을 보고 톰캣 폴더를 잘 선택해 주세요)

Context Path :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지정해줍니다.

나머지도 다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7. 실행 버튼을 눌러 서버를 시작해 주세요~Hello World~!

3

JaeHyun Lim님 제 이메일(whiteship200@gmail.com)로 제 강의 중에 수강하고 싶은 강의 이름 보내주세요. 쿠폰 보내드릴께요.

0

인텔리J 커뮤니티 버전으로는 톰캣 서버를 만들어 실행할 수 있는 UI나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후 수업에서 톰캣을 사용해서 서블릿을 띄우지 않고 거의 main() 메소드를 가지고 있는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서 내장형 톰캣을 사용합니다. 그런건 커뮤니티 버전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0

인텔리J Ultimate 버전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STS)를 쓰시면 비슷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