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회귀분석 3차원그래프 그래프

20.06.28 18:50 작성 조회수 209

0

안녕하세요 선생님,  덕분에 좋은 강의로 R 배우고 있어서 늘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회귀분석 파트에서 rgl 패키지를 이용하여 3d 그래프 그리는 부분 강의를 듣고있는데요,

패키지 적용하고 선생님 코드를 그대로 적용해도 그림이 안떠서 질문 남깁니다.

아래의 코드를 입력했는데도 3d 그래프가 나오지 않는 것은 왜그런걸까요? 에러가 뜨는 것도 아니고 그냥 코드만 입력되고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SS <- function(intercept, slope){
+   y_i_hat <- c(2, 4, 6, 8) * slope + intercept
+   y_i <- c(1, 6, 4, 8)
+   sum((y_i - y_i_hat)^2)
+ }
> rss <- Vectorize(RSS)
> persp3d(rss,
+         xlim = c(-5, 5), 
+         ylim = c(-2, 2),
+         zlim = c(6, 15),
+         n = 100)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An Yewon님의 프로필

An Yewon

질문자

2020.06.29

Rstudio로 하니까 새로운 창이 뜨면서 3d 그래프가 강의와 동일하게 나오네요!  Rcloud는 저는 개인적으로 더 편하긴 한데, 조금 느린건 흠이에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강의도 열심히 들어볼게요:) 

1

Rstudio cloud 에서 새로운 창을 제공하는게 아니라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에러가 안 뜨는걸 보니 코드가 돌아가있는 상태같아요. 혹시 노트북에서 그냥 Rstudio로 한번 시도해보시겠어요? 여담이지만 Rcloud 좋나요?ㅎㅎㅎ 저는 아직 안써봐서 궁금하네요. :)

1

An Yewon님의 프로필

An Yewon

질문자

2020.06.28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새로운 창이 뜨진 않고, 그냥 아래와 같이 입력된 상태(?)로만 있습니다. R cloud가 무거워서 컴퓨터가 느려진 것일까봐 시간을 두고 기다려보기도 했는데요, 계속 나오지 않더라구요ㅎㅎ 아 그리고 rgl 패키지는 설치된 상태입니다! 

0

다행이네요ㅎㅎ Rcloud 관련해서 의견도 감사합니다! 네 끝 강의는 좀 지루하실수도 있을테지만, 끝까지 들어주세요. :)

0

안녕하세요! 먼저 강의를 잘 들어주시고 계시다니 제가 기분이 좋네요! 일단 에러가 나지 않았다는 건 좋은 징조(?) 입니다.ㅎㅎ 아래와 같이 코드를 돌리면 결과창에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고 다른 창이 뜨면서 RGL창이 열려야 합니다.

혹시 아래 코드를 다 입력하신 후의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화면을 캡쳐해서 올려주실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