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직장인들을 위한 파이썬 첫걸음부터 풀패키지! 당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세요! 이강의도 신청하면 도움이 될까요?

20.06.23 00:38 작성 조회수 189

0

현재 부트캠프랑 셀레니엄 정복 수강신청했고요

다음것으로 몽고 DB 신청하려고 했는데 

위에 강의 얼리버드가 눈에 들어와서 문의 드려봅니다 중복되면 신청을 안하려고요 

아니면 부트캠프 셀레니엄 몽고만 들어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감사합니다 

0

데이터 과학/분석쪽이라면, 바로 위 링크 강의를 들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몽고도 기본 기술이기는 하지만, 우선순위를 생각한다면 몽고쪽은 풀스택 개발자쪽에 관심있으실 때, 먼저 들으시면 좋고, 데이터쪽에 관심있으시다면 위 링크 강의를 우선 들으시고, 이후에 몽고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직장인쪽은 물론 당연히 아예 코드를 함수로 만들어서, 조금만 고쳐도 바로 활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드리니, 바로 활용 가능하고, 익숙해지면 그런 코드를 조금씩 바꿔가면서, 최종적으로는 직접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역시 목표하시는 바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시간은 짧으니, 목표에 맞춰서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찾아서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그럼 몽고 이후에 링크 강의를 들으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직장인 강의에 나온 내용은 상기 3개 강의를 듣는다면 스스로 코드를 짤수 있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0

안녕하세요. 해당 과정은 개발자로 역량을 쌓는 과정은 아니예요. 직장인들이 쓸만한 업무/부업용 자동화 코드와, 심지어 블로그용 웹페이지를 만들고, 자동으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와 연계한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과 코드를 드리고, 이를 필요에 따라 짧은 시간 안에 조금씩 수정할 수 있는 정도로 기획된 과정이라서요. 직장인분들이 코드를 개발자처럼 자유자재로 쓸 수는 없고, 그렇다고 그만큼 시간을 들이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목적이 다르니까요. 이에 맞추어 기획된 과정입니다. 그래서 라이프이지님의 추구하시는 개발자 또는 데이터 과학자와는 방향이 달라보여요.

개발자로 역량을 쌓으시려면, 부트캠프, 셀레니엄, 몽고쪽으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 백엔드, 프론트엔드 강의를 추가해서, 궁극적으로 풀스택 강의 로드맵으로 만들 예정이예요)

어제 오픈한 강의이긴 한데 수업 하단부에 보시면, 로드맵이 나와있어요.  색깔별로 보시면 지금 익히고 계시는 부분들이 데이터 수집/저장에 해당하는 부분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고, 수강하시는 강의의 새소식란에 보시면 풀스택과 데이터쪽 수강 순서를 적어놓았습니다.

제가 사실 추구하는 바는 데이터 사이언스쪽과 풀스택 개발자 둘 다 가져가서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풀스택 서비스를 만들어 싹다 할 수 있는 데이터 풀스택 이긴 합니다.

조금 헷깔리게 쓴듯해서 다시 작성드려요. 데이터쪽이시라면 아래 링크 강의, 풀스택 또는 개발자쪽이시라면 셀레니엄, 몽고 순으로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D%8C%8C%EC%9D%B4%EC%8D%AC-%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EC%A0%84%EC%B2%98%EB%A6%AC-%ED%8C%90%EB%8B%A4%EC%8A%A4-%EC%8B%9C%EA%B0%81%ED%9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