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 수강 방법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20.06.18 15:36 작성 조회수 109

0

안녕하세요.

저는 자바를 통한 안드로이드 기초를 공부했었고, 기본 문법적인 부분말고 가시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고민이 생겼는데요.

강사님께서 코드를 작성하시면서 간단하게 코드의 쓰임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요. 수업을 있는 그대로 따라 가면은 강사님과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제 스스로 다시 작성하라고 한다면 코드를 외우지 않는 이상 어려울 거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강의를 들으면서 Firebase에 사용에 대해서도 병행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진도가 나가는 속도가 느려지고 한편으로는 '내가 지엽적인 부분에 집착하는 것인가?' 의문이 들었습니다.

결국 제가 궁금한 점은 이 강의를 수강하는데 있어서, 먼저 흐름을 알 수 있도록 강사님 코드를 따라가며 수강을 하는게 좋을 지, 스스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 정도의 이해를 가지고 천천히 수강을 해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정답은 없다고 판단되지만, 어떤게 이 강의를 통해서 도움이 될 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공부하는데 있어서 이론보다는 실무적인 경험이 중요합니다. 코딩은 머리로 이해하기보다는 몸으로 체득해야됩니다.  뭐라 말하기는 애매하지만 머리보다는 가슴으로 코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의 코드따라 치고 다른 사람 프로젝트 따라 만들고 하면 어느순간 코딩 고수가 되어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