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썬, 장고 버전에 대한 질문

21.12.30 23:16 작성 조회수 102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조금전 수강을 시작한 학생입니다.

제가 groom ide를 사용하여 django 프로젝트를 개발한 후 heroku에 배포를 하려니까 groom이 제공하는 3.7.4 버전을 지원하지 않아 git push heroku master 에서 빌드에러가 났었습니다.

https://devcenter.heroku.com/articles/python-support

Supported runtimes

강좌가 제작되고 시간이 흘러 지금은 3.7.12까지 나왔는데요 anaconda에선 3.7.11이 최신 버전이더라고요. 강좌를 따라가다가 나중에 heroku에 배포할때 문제되는 부분은 없을까요?

또한 장고도 현재 4.0버전이 나왔고 3.0버전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고 3버전 중에선 3.2.10이 최신 릴리즈라 3.2.10을 설치해놨습니다. 앞으로 강좌를 진행하며 이 부분에서 문제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강좌를 진행하심에 있어, 3.2.x 버전으로 진행하셔도 동일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장고 3.0, 3.1, 3.2는 모두 강의에서 다루는 범위는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4.0도 기본 생성되는 settings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강의에서 다루는 범위는 거의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장고 3.2가 LTS버전이기에 학습은 3.2 기반으로 진행하시고, 추후에 다음 LTS인 4.2가 나왔을 때 넘어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heroku 에서는 다양한 배포 방법을 제공해주고 있구요. 로컬 빌드, heroku 리모트 빌드, 혹은 github을 활용한 빌드 등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코드만 맞게 구성하셨다면 github 저장소만 있어도 배포가 가능합니다.

goorm ide에 pyenv로 3.10도 설치를 해볼 수 있을 거 같아서, 아까 설치/빌드를 걸었는 데, 아직 10분 넘게 계속 중이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