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지역설치 폴더 질문드립니다!

20.06.11 21:38 작성 조회수 78

1

안녕하세요 캡틴판교님!!! ㅎ_ㅎ

다른거 하느라 뷰강의를 계속 못듣다가, 어제 오늘 초급중급 다시 복습하고 웹팩 강의를 재밌게 듣고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건데 전부터 궁금했던 점이 있어서 질문을 남겨요...! 

1. 지역 설치 명령어를 입력할 때 예를들어 강의 내용을 기준으로 하면,
터미널에서 현재 위치가 LEARNWEBPACK이라면 cd npm 으로 프로젝트 폴더까지 위치시킨 후에 npm install jquery 이런식으로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나요?

아니면 혹시 프로젝트 폴더가 아닌 그 폴더를 포함하고 있는 폴더인 LEARNWEBPACK 위치에서 지역 설치 명령어를 입력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2.비슷한 질문인데, 그럼 반대로 전역 설치를 한다면 폴더 위치에 상관없이 그냥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될까요??

3.만약 전역으로 vue를 제 컴퓨터에 설치해놓은 상황이라면 vue로 프로젝트를 진행할때마다 그 폴더에 vue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늘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4

안녕하세요 sion님 오랜만에 뵙네요! :)

1. 네 지역 설치는 해당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할 폴더의 위치로 가서 명령어를 실행해야 합니다 :)

2. 전역 설치는 폴더의 위치와 관계 없이 편한 곳에서 명령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3. 전역으로 설치된 라이브러리(도구)는 어떤 폴더에서든지 다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한번 설치하시면 다시 매번 폴더마다 설치해주실 필요가 없어요 :)

좋은 강의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남은 강의도 재밌게 들으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