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선생님. 진로와 향후 계획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20.06.01 21:14 작성 조회수 121

0

안녕하세요 

빅데이터,데이터분석과 강화학습 딥러닝에 관심이 많고 향후 대학원 진로까지 결정한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군 제대 이후내년 3월 복학 예정이며코코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고자 합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공부를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걱정이 앞서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R과 파이썬 이 두가지로 데이터분야와 인공지능을 다룬다고 하는데 어떤 언어를 선택해야할까요?

(리마인드 할 2~3주 기간이 필요하지만 R과 파이썬 두언어 모두 문법적인 부분은 대략 알고있습니다. C/C++ 이용하여 경시대회에서 대회 본선 진출, 입상 경험, 임베디드 개발 경험은 있지만 저 두언어로 개발 경험은 없습니다.)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할때에도 책들이나, 강의들이 파이썬으로 진행되어 파이썬을 공부해야겠다 싶다가도, 크롤링이나 데이터 분석은 파이썬에 비해 R이 훨씬 직관적이고 편해서 계속 유혹에 흔들리네요.. 

그래서 내린 제 생각은 '파이썬으로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공부하고 R은 데이터 분석을 할때만 사용하자!' 인데 비효율적인 학습방법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2. 코코 선생님 강의 전체적인 커리큘럼 모두를 긴 기간을 이용해 따라가고싶은데 어떤 강의를 시작으로 해야하는지 어떤 강의를 끝으로 들어야하는지 전체적인 안내도 부탁드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kakooz 님

1. 저같은 경우 처음 R로 배웠고, 이후에 파이썬을 배웠습니다. 둘다 할줄 알면 좋겠지만, 하나만 해야한다면 파이썬을 하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시각화나 데이터 전처리 등에서는 R이 이점이 있지만 딥러닝을 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파이썬으로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공부하고 R은 데이터 분석을 할때만 사용하자!'  의 느낌으로 저는 사용하고 있긴합니다. 사실 이게 베스트이긴 하죠. 그렇지만 효율성을 따졌을때는 파이썬을 하시는게 맞지 안흥ㄹ까 싶습니다.

2. 제 강의중에 머신러닝에 대한 이론강의는 있지 않습니다. R프로그래밍/웹크롤링/딥러닝으로 나뉠수 있는데, 머신러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타 강의를 들으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더불어, 딥러닝 강의는 다음 로드맵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flearn.com/roadmaps/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