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터를 사용할 때, mounted가 호출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질문

18.05.05 22:49 작성 조회수 492

0

전업 개발자는 아니고, 취미겸 자기 계발을 위해 웹 프론트 엔드를 공부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강사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현재 저는 강의 이후에 vue.js로 간단한 웹페이지를 만들어보고자 시도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 직원들끼리 이루어지는 커피 내기의 기록을 그래프 형태로 보여주는 웹페이지를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firebase와 vue.js를 이용하여 하나씩 구현해 나가고 있고,

vue.js 부분의 경우 아래 웹페이지의 구현 예제를 수정해 나가면서 구현해보고 있습니다.

https://hackernoon.com/lets-build-a-web-app-with-vue-chart-js-and-an-api-544eb81c4b44

이 과정에서 혼자 아무리 생각해보고, 검색해보아도 풀리지 앟는 문제가 있어, 수업에서 다룬 예제가 아닌데도 실례를 무릅쓰고 질문드립니다.

제가 만들고자 하는 사이트의 경우 사람별로 route url이 설정됩니다.

이때. A라는 사람에 대한 차트를 ~/A를 통해 그려주고, B라는 사람에 대한 차트를 ~/B를 통해 그려줍니다. 이후 다시 ~/A를 통해 차트를 그리려고 하면 차트에 사용되는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었음에도 차트를 그려주는 컴포넌트에서 mounted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구체적으로 위 링크의 예제에서 start.vue 페이지의 downloads와 labels가 업데이트 됨에도 linechart 컴포넌트의 mounted가 호출되지 않습니다. 이상황에서 이전에 사용하지 url을 통해 차트를 그리는 경우, linechart 컴포넌트의 mounted가 호출됩니다.

혹시, 충분한 정보 없이 질문 드렸다면 죄송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라우터 설정의 문제는 아니었고,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해결하였습니다. 혹시 비슷한 문제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질문은 남겨둡니다.

https://code.i-harness.com/en/q/29b3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