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20.05.29 14:40 작성 조회수 221

0

강의 처음부터 따라가면서 토이프로젝트 하나 만들어보고 있는데요~게시판 CRUD를 간단하게 구현해보고 있는데

delete 문 같은 경우 repository 에서 어떻게 처리해줘야 할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코드 작성 해봤는데 잘 안되어서요 ㅎㅎㅎ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ublic void deleteById(Long id){
em.createQuery("delete b from Board b where b.id = :id",Board.class)
.setParameter("id",id);
}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네 응원합니다. 끝까지 화이팅하세요^^!

1

유초록님의 프로필

유초록

질문자

2020.06.02

감사합니다! 요즘 알려주신 강의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Enum으로 admin, member 별로 권한을 나누는 기술을 구현하려다 보니까 Spring Security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문제점은 대부분의 구현 예제가 jpaRepository 로 구현되어있어 자동으로 UserDetails 가 구현되어있는 상황이어서 현재 프로젝트 지식으로는 적용하기 약간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UserDetailsService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도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훌륭한 강의력을 바탕으로 Spring Security에 대한 강의(로그인 인증, 인가) 과정을 하나 개설해주시면 꼭 구매해서 듣겠습니다!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구 앞으로도 남은 강의 열심히 적용해보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동관님

em.remove()를 사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