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requests session 문의

21.11.30 08:16 작성 조회수 127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사님의 좋은 강의에 감사드리며 bs4(이강의) 및 selenium/scrapy(다음강의) 를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requests로 url 정보를 가져올때 requests.get(url)로 가져온다고 배웠는데,
강사님 강의를 듣고 어느 자료를 보다보니 requests.session()을 하고 그것을 통해서 .get(url)을 하는 방법도 보았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다시한번 url에 접근할때 session(접근하는 저의 id같은것?)이고, 이렇게해야 조금 더 빨리(?) 접근이 된다고 짧은지식이지만 이해했습니다.
 
혹시 requests.session()을 쓰면 속도가 더 빨라질까요?
 
그리고 selenium에서도 .get(url)을 쓰는데... selenium에서는 session을 거쳐서 url을 get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 강의는 아니지만 requests를 물어보다가, selenium 강의도 들은 수강생이라 같이 여쭙니다.)
 
혹시 강의 밖(?)의 내용을 질문드려서 바쁘신데 시간을 쓰게 했다면 죄송합니다...
강의를 듣고 조금 더 찾아보다가, 강사님의 설명이 저에게는 제일 큰 도움이 되어 한번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선 본 질문/답변은 평생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영상 이해가 안되서, 다음 진도가 나갈 수 없는 경우에 대해, 답변을 드리는 것인데요. 이 부분 양해부탁드리고요. 강의 외적인 질문은 인프런에서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질문을 올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mmunity/questions

session 을 쓰는 것은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해서, 변경된 페이지에서도 관련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예요. 아마 이 부분은 영상에서 설명을 드린 부분일 것 같아요. 속도가 더 빠르거나 한 것은 아닙니다.

selenium 에서는 여러 페이지를 이동하더라도, 동일한 브라우저 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모두 관련 정보를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session 과 같은 기능이 필요 없어서, 관련 함수를 별도로 제공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