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개발 도구

  • 해결 여부

    미해결

cannot resolve symbol "servlet"

20.05.12 11:11 작성 조회수 1.44k

2

이런식으로 연결돼서 안 되는거 같은데 ulttimate 버전을 사용해도 똑같이 안 됩니다ㅠㅠ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추가 질문이 있었던 것을 오늘에서야 확인했습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질문하셨던 메이븐 빌드 관련 팝업이 뜨지 않는 것은 IntelliJ의 버전에 따라 바뀐것 같습니다. 

pom.xml 파일 변경 시 팝업 대신 우측 상단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길 수 있으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이븐 빌드가 진행 됩니다.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javax.servlet을 mvnrepository에서 확인해 보면( https://mvnrepository.com/artifact/javax.servlet/javax.servlet-api)

특별히 문제가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1. IntelliJ에서 maven 빌드 (clean -> compile -> package)

2. [홈 폴더]/.m2/repository/ 폴더 밑에 있는 javax.servlet 라이브러리가 제대로 다운로드 되었는지 확인

3. javax.servlet을 4.x버전 말고, 아래 버전으로 변경하신 다음에 빌드 

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먼길님의 프로필

먼길

2020.10.04

무슨 이유인지 메이븐 프로젝트 임포트 하라는 팝업이 뜨질 않습니다. 그리고 빌드는 성공했는데 서블릿 라이브러리들이 다운 되지 않습니다. 클린/컴파일/팩키지 다 확인해도 빌드 석세스만 되고 서블릿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지우고 다시 해봐도 마찬가지네요.

맥 OS  인데 뭐가 잘 못된 걸까요? 위에서 하라는 건 다 해봤는데 변함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