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Age of Vue.js 4까지 완강하고 질문!!

21.11.04 17:32 작성 조회수 246

1

안녕하세요 캡틴판교님!

소중한 강의 Age of Vue.js 1부터 4까지 (웹팩포함) 완강을 했습니다!

좋은 내용을 꼼꼼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ㅠㅠ

강의를 끝낸 지금, 이제는 Vue.js를 가지고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적당한 개인 프로젝트로 생각했더니 youtube에서 고민상담소에서 얼핏들었던 내용으론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구현해보는 것도 좋다고 하셔서 아이디어가 떠올라 만들기로 했습니다!

많은 기능이 들어간 건 더더욱 아니고 제가 필요로한 기능 1,2가지(의 CRUD)에다가 친구들도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회원기능까지 해서 배포할 생각입니다.

 

(질문1)

이제 시작하려는데 제가 vue2와 vue3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하는 지 의문이 들어서 주저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여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서 vue3를 사용해도 괜찮을까 하는 고민이 듭니다.

지금까지 생각한 프로젝트에 사용할 라이브러리는 axios, mongodb 정도입니다.

캡틴판교님이 보시기에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질문2)

또 다른 질문이지만

추가적으로 버튼이나 화면을 디자인하는 과정이 저에게 쉽지않아서

이전에 프로젝트할 때는 bootstrap 이용했었는데,

혹시 추천, 참고해주실 내용(또는 홈페이지)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wogha님, 로드맵 완강을 축하드립니다. 짧지 않은 시간인데 성실하게 잘 들어주셨네요 :) 질문 주신 내용 답변 드릴게요! :)

1. Vue 2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 영상을 참고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2. UI 프레임워크는 보통 Vuetify, Tailwind, Bootstrap, Element UI 등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검색해 보시면 공식 문서 다 바로 보이실 거예요. 구현하시려는 웹 서비스의 UI가 잘 제공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하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Max님의 프로필

Max

질문자

2021.11.09

답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1번 답변의 아래 영상이 어떤건가요??

링크가 아무것도 없는것 같아요ㅠㅠ